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우체국,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우체국 금융을 이용하는 분들이 온라인에서 이체 및 조회, 여러 금융상품들에 대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체국 인터넷뱅킹에서 관련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우체국은 원래 우편물 서비스를 하는 곳이지만 금융업까지 겸하게 되면서 우체국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는데요. 홈페이지 주소를 우체국과 우체국 예금 및 보험 각각 사이트를 헷갈려할 수 있습니다.(제가 그랬죠)

인터넷 우체국

그래서 인터넷 우체국 바로기기와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우체국 홈페이지, 인터넷뱅킹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예금보험

인터넷 우체국 바로가기

인터넷 우체국은 우편, 택배와 같은 우체국 본연의 업무를 하는 곳의 인터넷 홈페이지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그냥 '우체국'이라고만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주소가 소개됩니다.

여기 사이트 주소는 www.epost.go.kr 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등기번호 조회나 택배예약 등 우편업무 사이트로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우체국 뱅킹을 이용하는 분들이 이용하는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인터넷 우체국과는 사이트가 다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우체국 인터넷뱅킹'으로 검색해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여기 사이트 주소는 www.epostbank.go.kr 입니다. 주소에 'bank'가 붙습니다. 여기서는 국민은행이나, 농협, 신한은행같은 은행업무를 보는 곳입니다. 예금, 보험 등의 업무를 주로 하고 있으며 예금이체, 공과금납부, 외환업무, 보험상품 가입 및 조회 등 금융업무를 보는 곳입니다.

앞서 인터넷 우체국처럼 인터넷에 우체국만 검색했다가 '인터넷 우체국'으로 방문해서 당황하시면 안됩니다.^^ 정확히 '우체국 인터넷뱅킹' 이라고 검색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우체국 바로가기 방법,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그리고 그 둘의 차이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