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JTBC 온에어 실시간 방송 보는 법

JTBC 온에어를 보는 이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방송 채널을 고르라고 한다면 전 주저없이 JTBC를 선택할 것입니다. 아마도 이건 JTBC 뉴스룸의 영향이 크게 미치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늘 TV를 켜면 JTBC 채널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TV가 없는 곳에서는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VOD로 보면 됩니다. 그 VOD를 제공해주는 곳이 JTBC 온에어입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PC, 스마트폰으로 언제든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JTBC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TBC 온에어 보는 법

먼저 포털검색창에 JTBC를 입력합니다. JTBC 사이트로 이동합니다.(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http://jtbc.joins.com

JTBC 온에어를 보려면 로그인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먼저 가입부터 하셔야 해요. 아래처럼 메인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메뉴를 눌러 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가입방법은 여타 다른 사이트 가입과 별반 다를 것이 없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절차는 동일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까지 다 했다면 우측 상단의 '온에어'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이신 분은 좌측 메뉴에서 '온에어'를 선택하세요.

온에어 페이지에 들어가면 현재 실시간 방송 중인 채널이 보이고 그 아래에는 이전 방송들에 대한 영상들을 볼 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이 모든 영상들은 그냥 공짜로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영상 하나당 15초짜리 광고 1개 또는 2개를 보고난 뒤 시청이 가능합니다.(실시간 영상은 2개를 봐야 합니다) 뭐 그냥 광고를 보는 것이니 공짜라고 생각하셔도 되겠네요.

그리고 나서 이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화질은 320p로 제공됩니다. 더 좋은 화질의 방송을 보시려면 이용권 구입을 해야 합니다. 유료입니다. 1일 이용권이 3,300원이고 한달 이용권이 9,900원입니다.

저는 그냥 320p의 화질로도 괜찮은 거 같아요. 크게 보는데 지장없어서 이용권 구입은 해 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뭐든 좋은걸로 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만 이용권을 구입해 보세요.

이상으로 JTBC채널 온에어를 통해 JTBC 실시간 방송 보는 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