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부 좋아지는 습관 딱 이것만 하자

피부 미용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관심 있는 분야죠. 많은 돈을 들여서 피부관리받을 필요 없이 습관만 바꿔서 피부가 좋아진다면 해보실 건가요?

물론 돈을 들여서 피부관리를 받거나 좋은 연예인 화장품 같은 기능성 미용 화장품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돈을 들여도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평소 주의하지 못한 습관을 알아보고 오늘부터라도 당장 고쳐보도록 합시다.

 

선크림 바르기

피부 노화가 오는 건 나이 영향만이 아닙니다. 햇빛은 우리의 피부를 손상시킵니다. 물론 태양은 우리 문명을 만들어준 고마운 존재지만 내 피부만 따지고 봤을 때 피해야 할 존재입니다.

선크림 바르는 사람

선크림을 매일 바르는 습관을 가지세요. 뜨거운 여름에만 썬크림을 바르는게 아닙니다. 햇빛을 보는 언제라도 썬크림을 발라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지켜주세요.

햇빛 노출을 줄여 기미만 줄여도 몇 년은 젊어보일 겁니다. 이미 기미가 생겼다면 더 많아지기 전에 피부 진단을 받거나 기미 제거 화장품을 빠르게 이용해주세요.

 

세수 후 수건으로 얼굴 문지르지 않기

세안(세수) 후 물기를 닦으려 수건을 얼굴에 박작 문지르는 것은 오직 물 빨리 마르게 한다는 장점 말고는 없습니다. 수건이 아무리 부드럽다고 해도 피부와 마찰이 생기면 피부에 손상을 줍니다.

타월을 쓸 때와 안 쓸 때의 얼굴피부 비교

어려서부터 피부가 좋은 사람들은 언제나 수건을 얼굴에 문지르지 않고 찍어내는 식으로 물기를 말립니다. 절대 마찰이 일어나지 않게 합니다. 이건 한번 오랫동안 습관으로 만드시길 권유드립니다.

 

화장품 잘 바르기

여성분들은 세수 후에도 늘 화장품을 잘 발라 보습을 유지하는걸 잘합니다. 문제는 남자들이죠. 세안 후 로션 마르는 걸 극도로 싫어하거나 바르는 걸 맨날 잊어먹습니다.

로션을 바르는 남자

올인원 제품 하나 사서 1년 넘게 발라도 다 못쓸 정도로 소량만 사용하기도 하죠.

피부 보습은 피부관리의 기본 중 기본입니다.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고 비싼 화장품 쓰라는 것도 아니니 세수 잘하고 세수했으면 로션 바르는걸 자연스러운 습관으로 만들어 주세요.

이 세가지만 잘 지켜도 여러분은 꿀피부를 갖게 되고 10년은 젊어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이런 습관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