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봉 7000 실수령액 알아보기

연봉 7000 실수령액 확인하는 법

연봉 7000이면 꽤 고액 연봉에 해당합니다. 물론 연봉에는 세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수령액은 단순히 연봉을 12개월로 나눈 값으로 생각할 수 없습니다. 소득 구간마다 적용되는 소득세율도 다르기 때문에 연봉 7000만원 실수령액을 계산하는 것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죠. 개발자분들이 훌륭한 재능을 발휘하여 쉽게 계산해주는 사이트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는 '사람인 연봉 계산기'입니다.

 

사람인 연봉 계산기 사용법

사람인 연봉 계산기는 아주 쉽게 연봉정보를 월 실수령액으로 변환하여 줍니다.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 보세요.

 

연봉 계산기 | 2022년 연봉 실수령액

연봉 계산기 | 2022년 연봉 실수령액 계산, 연봉/월급으로 확인하는 연봉계산기, 세후 월급계산 - 사람인

www.saramin.co.kr

급여기준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연봉을 월 실수령액으로 바꿔보려고 하는 것이니 급여기준은 연봉으로 하고 퇴직금은 연봉에 포함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선택합니다.(모르면 별도로 하세요)

연봉입력

그리고 연봉 입력란에 70,000,000을 입력합니다.

선택입력

선택 입력란은 부양가족 및 20세 이하 자녀수를 써 넣으면 됩니다. 비과세액은 연봉중 세금을 내지 않는 금액으로 알고 있으면 쓰시고 아니면 그냥 원래 써 있는 대로 10만원으로 하고 계산합니다.

결과

입력하자마자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봉 7000 실수령액은 월 4,942,633원입니다. 연봉 7000에 해당하는 한 달 기준 공제액도 한번 확인해 보세요. 딱 정확하진 않지만 참고를 해볼 수는 있습니다.